2019/04 23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주관 경찰현안 학술세미나 개최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주관 경찰현안 학술세미나 개최]지난 4월 26일 경찰대학 치안대학원(원장 이송호)은 13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소재 바비엥 Ⅱ 3층 컨퍼런스룸에서 「자치경찰제 실시를 둘러싼 주요 쟁점과 대책」을 주제로 제1회 치안대학원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경찰청 차장님, 경찰대학장님, 자치경찰추진단장님, 전임교수, 대학원생, 학계 주요인사 등 8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개회식은 이송호 치안대학원장님의 개회사와 이상정 경찰대학장님의 환영사에 이어, 임호선 경찰청 차장님의 축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임호선 차장님은 축사를 통해서 “자치경찰의 최종 지향점은 국민이고, 자치경찰제 추진의 결과는 일상생활 현장의 치안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져야 하며,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수 ..

학교이야기 2019.04.30

2019학년도 제2차 자치근무교대식

[2019학년도 제2차 자치근무교대식]4월 26일 소강당에서 2019학년도 제2차 자치근무교대식이 있었습니다 먼저 총 28명의 신임 자치근무 학생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함께, 자치근무를 시작하게 된 대학생들의 신고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전임 지휘부 학생들에 대한 표창과 장려장 수여 및 학생지도부장님의 격려말씀이 있었습니다. 맡은 기간동안 학교를 위해 자치활동에 힘써주길 바랍니다!!

학교이야기 2019.04.29

경찰대학&사)한국인성학회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경찰대학&사)한국인성학회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지난 4월 19일 경찰대학과 사)한국인성학회 공동 주관으로 충남 아산 소재 충무교육원에서 「5G 시대 공직 윤리(倫)와 인성(人性) 향상」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경찰관 및 (사)한국인성학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노성훈 리더십센터장은 경찰대학장님을 대신하여 이번 세미나가 “충무공의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정신을 치안서비스에 접목시켜 국민들이 평온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하는 자리가 되기를 당부하였으며, 사)한국인성학회 장근철 대표이사와 김정식 충무교육원 원장 또한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경찰 윤리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개최를 축하하였습니다.

학교이야기 2019.04.24

김외숙 법제처장님 경찰대학 방문 특강

[김외숙 법제처장님 경찰대학 방문 특강]4월 18일 16시부터 17시 40분까지 경찰대학 소강당에서 '김외숙 법제처장님의 경찰대학생·경찰간부후보생 대상 법제 특강'이 있었습니다.학장님, 교수부장님, 리더십센터장님 등 지휘부와 경찰대학생·경찰간부후보생이 참석하였으며, 김외숙 법제처장님은 '법치와 인권으로 만들어가는 공정한 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 주셨습니다.이날 김 처장님은 "장차 경찰 간부로서 일선에 진출했을 때 '적극행정 법제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급격한 환경변화와 다양한 국민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학교이야기 2019.04.22

경찰대학교 국제협력계, 『베트남 과학수사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찰대학교 국제협력계, 『베트남 과학수사역량 강화』 연수 실시]경찰대학교(국제협력계)는 지난 4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베트남 공안부(형사과학원 등) 소속 공안 20명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역량 강화(The Project for Enhancing Forensic Capacity of Vietnam) 과정 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경찰청은 의 일환으로, ‘17년부터 ’19년까지 『베트남 과학수사역량 강화사업』을 진행 중이며, 형사과학원 리모델링, 과학수사·DNA 기자재 제공, 지문·족흔적 시스템 개발 설치, 전문가 파견 및 초청연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경찰대학에서 진행된 초청연수는 베트남 공안부와 사전 협의에 따라 실무에 필요한 현장감식 기법 등을 중심으로 한국 경찰의 과학수..

학교이야기 2019.04.22

5월 25일 제16회 밀착멘토링 대상자 명단입니다.

안녕하세요 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입니다! 이번 밀착멘토링에도 정말 많은 학생분들이 지원해주셨는데요!! 제 16회 밀착멘토링은 5월 25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말 아쉽지만 원할한 진행을 위해 총 60분만 선발하게 되었습니다ㅠㅠ 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현재 홍보단에서는 정기견학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제16회 밀착멘토링 대상자 명단입니다. 선발된 학생분들께는 5월 중에 홍보단원 멘토 학생들이 직접 연락드리고 정확한 집합 시간과 장소 등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큰 변동이 없다면 오후 12시 30분에 경찰대학 내 상징탑 앞에서 집합하여 일정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모든 학생분들이 정말 열심히 지원서를 써주셨지만, 제한된 인원으..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봉행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봉행] 4월 17일 경찰대학 법당에서 불기2563년 부처님 오신날(5. 12.)을 맞이하여 경찰대학 후원회장인 봉수사 휘정스님과 봉곡사 혜전스님 등 천안, 아산지역 사찰 스님들과 이상정 경찰대학장님 및 지휘부와 경찰대학 불교회 회원인 교직원, 대학생 불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및 점등식'을 봉행하였습니다.법회는 연등 점등, 삼귀의례와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합창 후, 관불과 헌화에 이어 경찰대학장님의 축사와 휘정스님의 법어, 불교회 학생회장의 발원문 낭송, 사홍서원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법회가 마무리된 후 기념촬영이 있었으며, 경찰대학 전·의경 식당에서 공양도 가졌습니다.

학교이야기 2019.04.18

경찰대학 제4회 소통과 발전의 시간 김을노 회장님·정찬형 교수님 초청 특강

[경찰대학 제4회 소통과 발전의 시간 김을노 회장님·정찬형 교수님 초청 특강]경찰대학에서는 4월 12일 14시부터 16시까지 각각 소강당, 313호 강의실에서 '제4회 소통과 발전의 시간 김을노 회장님·정찬형 교수님 초청 특강'이 있었습니다.교수부장님, 학생지도부장님, 운영지원과장님 등 지휘부와 대학생 387명, 간부후보생 50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을노 회장님(6·25 참전경찰유공자회장)은 '구국경찰 활약상'을, 정찬형 교수님(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은 '주식회사 지배구조'를 주제로 특강을 해 주셨습니다.

학교이야기 2019.04.18

39기 김하은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1차시험, 2차시험, 수능 및 내신, 기타 관리

안녕하십니까 경찰대학 1학년 김하은학생입니다. 작년 이 시기에는 대한민국 고3으로서 여러 고민 속에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경찰대학 홍보단원으로서 수험생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학습 수기를 쓰고 있다는 것이 기쁩니다. 제 수기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경찰대학 입시를 제가 치르고 난 뒤에 수험생분들이 기억하셨으면 하는 내용을 담은 경찰대학 입시 준비 방향, 그리고 고등학교에서 어떻게 공부했는지를 담은 공부방법으로 수기를 구성했습니다. 1. 1차 시험 경찰대 기출 문제를 많이 풀면 1차 시험 때 긴장감을 줄이고, 경찰대 시험에서 요구하는 유형들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차 시험 기출 문제를 풀 때에는, 경찰대 시험의 특성을 파악하고, 시간 안배를 어떻게 할 것이고, 수능 공부..

39기 김동훈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1차시험, 2차시험

경찰대학 39기로 입학하여 경찰대학 홍보단 12기로 활동하고 있는 1학년 김동훈 학생입니다. 반갑습니다. 칙칙한 고등학교 교실에서 야자를 하면서 문제집과 씨름하고 있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경찰대학에 입학하여 학습수기를 쓰고 있으니 감회가 정말 새롭습니다. 저는 제가 경찰대를 준비한 과정에 대해서, 특히 경찰대 입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인 1차시험·체력시험·면접시험에 대해서 써 보겠습니다. 1. 1차시험 1차시험은 고난도 문제를 수능보다도 짧은 시간 안에 풀어야 해서 문제 푸는 속도가 당락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영수 모두 파트별로 풀이 순서를 정해 놓고 푸시고, 대충 훑어보고 시간이 걸리겠다 싶은 문제는 과감히 패스하는 연습을 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어려워하는 파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