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학교생활

경찰대학생이 바리스타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1. 16. 18:43

 

우선, 저희 경찰대학의 카페 Cafe de POL의 내부 사진 입니다.

 

왼쪽 편에는 직접 커피를 만들어주시는 바리스타 분이구요,
오른쪽에 앉으셔서 책을 읽고 계신 분이 저희 학생들에게 바리스타 수업을 해주시는 원장님이십니다.

 

Cafe de pol 에서는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카페와 같은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청을 받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기 위한 바리스타 교육 수업을 직접 원장님께서 해주십니다.

가끔씩 행사가 있거나 공강인 날에는 카페에 놀러가서 원장님과 바리스타분을 도와드리고 꽁짜커피를 한잔 얻어먹기도 한답니다.

 

바리스타 교육 수업은 영업이 끝난 후 7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이 없네요,,,

ㅎㅎ 평소에는 꽉 ~~ 차있답니다!

 

오늘은 수업 시작전에 여태까지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볼 겸

또, 바리스타 자격을 따기위한 기본적인 필기시험을 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필기시험지 입니다.

 

다들 열심히 시험문제를 풀고 있는 모습이네요~~,

아 물론 저는 시험문제를 먼저 다 풀고 제출한 후에 이 사진을 찍었습니다ㅎㅎ

 

 

자, 이제 필기시험을 마치고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다들 사뭇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는 모습이죠~?.

지금 사진은 사이폰 커피를 직접 만드시는 시범을 보여주시고 계시는 원장님의 모습입니다.

 

사이폰 커피는 증기를 이용해서 만드는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장선생님이 직접 만드신 커피를 저희 학생들이 각각 한 잔씩 시음해 보았습니다.

역시 원장선생님의 커피 맛은 정말 예술 그 자체 였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사이폰 커피를 만들어 보는 시간동안 막간을 이용해서 카페 카운터 옆에서 기르고 있는 커피나무의 커피잎을 끓인 차를 시음해 보았습니다.

아직 시중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시중에도 출시될 예정이라구 하네요!!

맛은,, 녹차와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물론 맛있었습니다.ㅎㅎㅎ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았지만,

학생들이 직접 사이폰 커피를 만들어보고 서로의 커피를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사진에 나온

커피는 3학년 선배가 만들어 주신건데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끝맛이 좋았습니다.ㅎㅎ

 

 

 

그 다음에는 원장선생님의 아이리시 커피를 만들어주시는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아이리시 커피는 직접 드립한 커피에 설탕과 레몬즙을 곁들이고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은 양주를 소량으로 섞은 커피 입니다.

크림과 민트잎도 위에 얹어서 데코를 넣어 주셨습니다.

연인들에게 그렇게 분위기 내기 좋은 커피라고 합니다.ㅎㅎ

 

 

역시나 이번에도 시음을 빼놓을 수는 없겠죠~~?

독하지도 않고 달콤하면서도 쏘는 듯한 그 맛..ㅎㅎ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잇을 정도로 인상적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셨으니 저희 학생들도 역시 한번 만들어 봐야 겠죠?

 

 

 

 

즐거워 보이죠~?

 

실제로 이렇게 바리스타 수업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흥미롭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겁게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매우 만족하게 수업을 듣구 있습니다.

조금 서툴지만 선생님께서 도움을 주신 덕에 드디어 아이리시 커피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직접 만든 아이리시 커피를 들고 만족스럽게 웃고있는 2학년 학생입니다.

뿌듯하고 흐믓해 보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실제로 그 맛도 좋아서 선생님께 칭찬도 받았답니다.

 

마지막으로 수업을 정리하기 전에 다 같이 모여서 제가 직접 만든 저만의 메뉴인 아이리시라떼 커피와 함께 초코머핀을 먹으면서 수업을 정리했습니다.

 

제가 도전한 아이리시 라떼는 탁원할 맛을 보여주지는 못한 실패작이었지만,,,

나름대로 뜻깊은 도전이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ㅎ

이렇게 2시간 20분정도의 바리스타 수업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런 바리스타 수업은 매주 월요일반, 화요일반 두개의 반이 있어서 각 요일 7시에서 약 2시간 가량 수업이 진행됩니다.

원장선생님께서 직접 자격증을 발행해주실 수 있는 아카데미를 운영하시기 때문에 수업에 성실히 잘 따르고 주어지는 과제 및 오늘 본 시험과 같은 간단한 필기시험만 통과하면 자격증을 수여해 주십니다.

 경찰대학에도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학생들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이상 바리스타편 홍보단 2학년 최병호 학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