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정기견학 및 멘토링/견학 스케치 및 활동사진

5월 13일 진로진학 콘서트 스케치입니다!

폴라폴리 2018. 5. 23. 00:29

안녕하세요~! 어느덧 봄이 막바지에 이르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홍보단에서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진로진학 콘서트5월 13일 일요일에 처음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첫 행사라 부족한 점도 많았고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250여 명의 많은 학생, 학부모님들께서 방문하셔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가셨다니 정말 보람이 큰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찰대학 폴라리스 홍보단원 전원 참석하여 행사 진행 및 인솔을 도와주었습니다!



 

아침부터 비도 내리고, 각자 바쁘신 와중에도 약 250명의 방문객 분들께서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황산길에 위치한 경찰대학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이번 진로진학 콘서트는 기존의 주말정기견학을 업그레이드!하여 준비했는데요, 먼저 참가인원을 대폭 늘려서 보다 많은 분들께 경찰대학 방문 기회를 제공하였고,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한 궁금증을 더욱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고자 심층적인 모집요강 설명 합격수기 발표, 팀별 소규모 질의응답 시간(경찰대학 더 알아보기)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다채롭고 즐거운 행사를 위해 국립경찰의장대 공연 경찰대학 OX퀴즈를 추가하여 선보였습니다!! 



 

먼저 경찰대학 대강당에 모여서 경찰대학 홍보영상경찰청 수사구조개혁단 영상 시청으로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바로 뒤이어 올해 38기 입학생 중 전체 수석의 영광을 차지한 1학년 김지원 학생(폴라리스 11기)이 합격수기를 발표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공부방법과 1차시험 및 수능에 대한 조언, 그리고 슬럼프 극복에 대한 개인적인 팁까지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해주었습니다!

 


 

다음으로 2학년 김현식 학생(폴라리스 10기)이 '경찰대학의 모든것'이라는 주제로 학교소개 PPT발표를 해주었습니다! 경찰대학의 커리큘럼, 학교생활, 제복, 장학제도 등등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모든 것들을 집약하여 재미있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역시 홍보단 대외협력팀장의 훌륭한 말솜씨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이은 발표를 경청해주시느라 피곤해지셨을 방문객분들을 위해 경찰대학에 위치한 '국립경찰의장대'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여주셨습니다!! 경찰 의장대의 각잡힌 제식과 화려한 총검술, 칼같은 군무로 모든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의장대 공연에 이어 3학년 진성민 학생(폴라리스 9기)이 2019학년도 모집요강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항상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리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고 하니, 많은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찰대학 캠퍼스 견학'은 A코스와 B코스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A코스는 '대강당 - 면학행진로 - 홍보관 - 도서관 - 강의동 - 정의탑 - 학생회관 - 상징탑', B코스는 '대강당 - 학생회관 - 도서관 - 강의동 - 정의탑 - 홍보관 - 면학행진로 - 상징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홍보단원 학생들의 재치있는 입담과 자세한 설명으로 학교 구석구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경찰대학의 박물관과도 같은 "홍보관"도 방문하였습니다! 특히 '제복착용', '음주고글' 등을 직접 체험하는 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드라마 '라이브'를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익숙해진 '근무복'을 입어볼 수도 있었는데요, 멋지게 제복을 입고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경찰대학을 몸소 이해하고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체험이었습니다!!!


 

 

 

 

또한, 강의동에서는 팀별로 경찰대학 이해를 돕기 위한 "경찰대학 더 알아보기" 시간과 OX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 "경찰대학 더 알아보기" 시간은 팀별로 자유롭게 홍보단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경찰대학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학교소개나 견학을 하며 설명해드렸던 내용들을 즐겁게 복습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많이 맞추신 분들께는 특별히 준비한 기념품도 선물로 드렸습니다~ 



 

 

행사 종료 시에는 팀별로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경찰대학의 랜드마크! 상징탑 앞에서 견학을 마무리했습니다. 경찰대학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조심히 돌아가시고, 좋은 추억으로 남으셨기를 바랍니다!! 경찰대학에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첫 진로진학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던 '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 단원들'입니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준 홍보단원 학생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견학은 특히 날씨가 선선하고 구름이 햇빛을 가리는 동시에 곳곳에 핀 벚꽃들이 견학 분위기를 상큼하게 만들어줬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견학도 이번 견학처럼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