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학교생활

학생회관을 파헤쳐보자!

폴라폴리 2015. 6. 8. 01:51

안녕하세요~ 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 소속 경찰대학 1학년 오진수, 경찰대학 1학년 차성우 학생입니다. 이제 봄 날씨는 점점 사라지고 무척 더워지고 있는 만큼, 블로그에 지난번에 게시되었던 것처럼 저희도 하근무복, 하생활복을 입으며 여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 여러분들도 모두 더운 여름 시원하게 잘 이겨내시고 목표한 것들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에 경찰대학 내의 건물 중 하나인 학생회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찰대학 내에는 재학생들이 생활하는 생활관, 강의를 듣는 강의동, 무도 수업과 기타 운동 활동을 하는 경도관 등 많은 건물들이 있는데, 저희는 이번에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고 만남의 장이 되는 학생회관내의 여러 장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경찰대학도 일반 대학과 마찬가지로 매점이 학생회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대학의 매점은 단순히 슈퍼마켓의 개념을 넘어서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저학년, 특히 경찰대학 1학년 학생들에게는 이 곳, 바로 매점이 에덴동산과 같은 낙원이기 때문입니다. 매점은 경찰대학생이 모두 이용하는 곳이기에 동기들과 마주칠 뿐만 아니라 선배님들도 자주 뵙게 되는데요, 반가운 마음으로 기쁘게 인사드리면 항상 선배님께서는 후배를 아끼는 마음으로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이 여러 가지를 사주십니다. ^.^ 또한 평소 학번모임, 동문모임, 섹터모임 등등 여러 선후배가 함께 하는 모임 후에는 종종 매점에서 2(?)를 갖는데, 때문에 매점은 항상 북적이고 화기애애한 장소입니다. 여러모로 경찰대학의 매점은 학생회관의 특징인 곳이자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장소입니다. 다만, 후배들도 당연한 것이라 여기지 않고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고르는 센스는 필요하겠죠?

또한 매점의 특징은 현금이 없어도 핸드폰과 학번만 있다면 외상이 된다는 점입니다! “QR코드라고 불리는 것을 핸드폰의 앱에 다운받은 뒤 원하는 물품을 사고 찍거나 학번을 말씀드리면 후에 품위유지비에서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나가기 때문에 지갑을 놓고 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다음으로 경찰대학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푸는 노래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래방 역시 학생회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대학생 보다는 주중에 외출, 외박에 제한이 있다 보니 학생들이 여가시간에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학생회관 내에 노래방을 설치하였습니다. 경찰대학 학생들은 종종 노래방에 동기나 선후배들과 함께 가서 친목을 도모하는데, 실제로 경찰대학에는 수준급의 실력자들이 종종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래방의 노래도 매번 최신 노래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굳이 나가지 않아도 부르고 싶은 곡을 맘껏 부를 수 있답니다.

노래방의 공간은 꽤나 커서 춤을 연습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경찰대학의 대표적인 춤 동아리 프리매니아역시 이곳에서 멋진 군무를 연습하고 축제나 각종 행사 때마다 감탄을 자아내는 멋진 공연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체전 전에 각 생활관 별로 모든 학생이 참여하여 군무를 추는 응원 전초전 연습 역시 노래방의 공간이 꽤나 크기 때문에 이곳에서 같이 연습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음은 동아리 방의 소개입니다~ 경찰대학 내에는 상당히 자유로운 분위기를 바탕으로 수많은 동아리가 개설되어 있는데요~ 공연 동아리, 종교동아리, 학술동아리, 스포츠 동아리등 많은 동아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 학생회관에서는 이 동아리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주었는데요, 먼저 공연 동아리를 먼저 살펴볼까요?

먼저, 공연 동아리를 위해, 극예술연구회(또아리), 오르골, 프리매니아, 푸르뫼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종교 동아리를 위해, 기독학생회, 카톨릭학생회, 불교학생회가 설립되어 있고, 학생회관 내에 법당, 교회, 성당이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매우 깔끔한 실내와 종교 물품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취미동아리인 다향, 한마당, 만패불청을 위한 동아리방도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전통차, 국악(사물놀이), 바둑을 취미로 하는 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빛여울이라는 사진동아리도 운영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의무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의무실은 경찰대학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학과 시 혹은 생활 시에 다친 경우 의무실에 방문하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한 의무실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과들에 대한 개괄적인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의무실은 단순히 양호실의 개념을 넘어, 정확한 진단은 물론이고, 인바디를 재거나, 물리치료를 받는 등 경찰대학생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답니다~ 사진으로 의무실 내부를 구경해 볼까요~?


 



 


마지막으로, 대학생 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쉼터는 일명 1.5층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는 1층과 2층 사이에 공간을 사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쉼터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이용되는데요, 대부분 매점에서 물건을 사와 선후배, 혹은 동기간의 친목을 다지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이렇게 학생회관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학생회관은 학생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니만큼 이 글을 보신분들이 간접적이나마 경찰대학 학생생활을 느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학생회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