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학교생활

여학생들의 공간 '원화관'을 소개합니다~

폴라폴리 2013. 5. 26. 21:02

안녕하세요 ~ 홍보단 조민지, 박다온 학생입니다.

 

여학생들이 사는 기숙사는 원화관입니다. ‘원화란 신라 화랑의 전신, 여자 우두머리라는 뜻인데요, 이곳에서 대한민국을 이끌 여장부들이 생활하고 있답니다.^^

소수의 여학생들인만큼, 그 기숙사는 오랫동안 비밀에 휩싸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의 주제를 원화관 시설로 잡게 되었어요. 오늘 바로 이 원화관을 적나라하게 공개해보겠습니다!

 

, 그럼 들어가 볼까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이것은 바로 원화관 내부의 하이라이트인 화단입니다.

이 화단은 원화관의 중앙에 정사각형 모양으로 위치해 있고, 3층까지 나무들이 자라있답니다.

천장은 이 나무들이 빛을 받을 수 있게 유리로 되어있어요. 원화관은 이 화단을 둘러싼 형태로, 3개의 층과 지하실, 그리고 옥상으로 이루어져 있죠.

 

 

 

 

 

 

1층에 가지런히 놓인 쓰레기통인데요,

일반쓰레기, 플라스틱, 유리, , 음식물, 종이를 철저하게 분리수거 하고 있습니다.

 

 

 

 

샤워기가 보이시나요? 좀 부끄럽네요 ;;

이 곳은 4개의 부스로 이루어져있는 샤워실이에요. (욕탕도 있지만 쓰지는 않고 있어요.)

 

이제 샤워실 옆에 있는 세면장을 볼까요?

 

 

이곳에서는 학생들이 세탁기를 이용해 빨래도 하고, 세안도 하고 머리도 감습니다.

세면장에서 선후배가 만났을 때는 반갑게 인사를 해요^^

 

 

세면장 바로 옆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답니다.~

 

 

복도에는 이렇게 액자도 여러 개 걸려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소파가 놓여 있어요.

 

 

학생들이 생활하는 방인 생활실이에요 !! 들어가고 싶지만, 친구들의 네츄럴한 모습과 프라이버시를 지켜주기 위해 참기로 해요....... 생활실에서는 4명의 학생이 생활하며, 각자의 침대와 책상, 옷장, 서랍, 선풍기 등이 있어요.

 

문 옆의 팻말은 그 방의 멤버를 소개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5102 친구들은 이렇게 재미있게 소개해놓았네요 ~~

 

생활관 각 층에는 휴게실이 있는데요, 휴게실의 모습도 살짝 들여다볼게요.

 

 

, 조민지 학생이 티비를 보고 있네요. 이 곳에서는 이렇게 티비도 보고, 전자렌지, 가스렌지, 오븐으로 요리도 하고,

 

 

..............몸무게도 재지요. ... 박다온 학생이 체중계 위에서 좌절하고 있네요 ㅠㅠ

 

 

 

 

 

휴게실에 있는 냉장고에는 그 층에 사는 학생들이 음식을 보관해 놓아요. 과일, 야채, 우유 모두 신선하게 ~~!!

 

 

 

 

 

휴게실 앞에 있는 이 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매일 매일 분배되는 우유를 넣어 놓는 캐비닛입니다. 아침에 여기서 우유를 꺼내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1층 휴게실에는 이번에 함께 생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여학생들을 배려하여 기도 공간을 조성해놓았군요.

 

 

 

 

 

 

 

기숙사에서도 공부를 소홀히 할 순 없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실이랍니다. 독서실처럼 구성되어 있는 매우 조용한 공간이기 때문에 학습에 집중할 수 있어요.

 

 

, 원화관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정도 풀리셨나요?

 

그럼 더 재미있는 글로 또 찾아뵐게요, 안녀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