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8 8

5월 12일 제14회 밀착멘토링 대상자 명단입니다.

안녕하세요 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입니다 이번에도 밀착멘토링에 정말 많은 학생분들이 지원해주셨습니다!!정말 아쉽지만 원할한 진행을 위해 총 60분만 선발하게 되었습니다ㅠㅠ경찰대학 홍보단 폴라리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현재 홍보단에서는 정기견학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pc에서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발된 학생분들께는 조만간 홍보단원 멘토 학생들이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모든 학생분들이 정말 열심히 지원서를 써주셨지만, 제한된 인원으로 인해 선발되지 못한 학생분들께는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ㅠㅠ 2학기에도 밀착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니 2학기 때 꼭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의사항은 페이스북 메시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경찰..

38기 김윤재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체력 시험, 면접 시험

1 여는 글 안녕하십니까? 정말 간절하게 들어오고 싶었던 경찰대에 들어와 홍보단 11기로 성실하게 활동하고 있는 경찰대학 1학년 김윤재 학생입니다. 글을 쓰는 오늘이 바로 수험생 분들이 4월 모의고사를 치는 날인데 올해 두 번 째 모의고사라 많이 긴장도 되겠지만 결과보단 준비한 과정에 중점을 두며 앞으로 더 완성도 높은 공부를 위한 포석으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제가 자신 있었던 체력과 면접, 그리고 일부 과목에 대한 학습 경험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홍보단에는 저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학습 계획을 세워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제가 모든 과목에 관여하여 학습수기를 말씀드리는 것보단 제가 잘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38기 김다윤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내신, 슬럼프 극복, 수능 국어

안녕하십니까. 경찰대학 1학년 김다윤 학생입니다. 6개월 전만 해도 코앞에 놓인 수능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학습 수기를 쓰게 되니 많은 생각이 듭니다.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저에게 가장 큰 고민은 지금 제가 공부해나가는 방향이 맞는 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공부에 대한 방향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아나가는 것이 옳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부터 시작하는 제 학습수기를 그대로 따라하려 하시기보다는 자신의 공부 방향을 찾아가는 이정표로 생각하고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내신관리 먼저, 내신관리는 복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업시간에 잘 듣고 정리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일주일을 복습단위로 잡고 수업 시간에 배운..

38기 김윤아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수능, 슬럼프 극복

안녕하세요 38기 김윤아 학생입니다! 경찰관이 꿈이고, 경찰대학을 1지망으로 생각했던 작년을 떠올리며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년을 후회 없이 보냈고, 덕분에 값진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고민하고 질문하며 입시의 해답을 구하려 애썼던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학습수기를 적어봅니다. 이 후기의 내용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고3의 전반적인 생활에 대한 조언. 고3은 어쩌면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힘들고 피곤한 시기일 것입니다. 때문에 슬럼프를 겪는 친구들도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누구나 슬럼프를 맞이할 수 있겠지만 이를 수월하게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개괄적인 고3 생활..

38기 김지원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1차 시험, 수능

안녕하세요. 경찰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 자리에서 경찰대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수기를 쓰고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저는 경찰대학 기출문제를 2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풀기 시작해서 시험 전까지 총 4번 돌렸는데 사실 2학년 겨울방학 정도부터 시작하셔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2학년 여름방학 때 문제를 풀어봤지만 제 실력으로는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많아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경찰대학 1차 시험은 난이도가 수능보다 높기 때문에 수능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하신 뒤에 준비하셔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이 수기가 조금이나마 경찰대학을 지망하는 학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최대한 기억을 되살려 적어 보겠습니다. 1차 시험-국어 국어 시험의 경우 수능보다 난이..

38기 박지성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1차 시험

1차 시험 수능과의 차이점은 시간이 더 촉박하다는 것과 난이도일 뿐, 큰 틀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출 문제를 시작하는 시기나 공부 방법에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그저 수능 공부하듯 자신의 상황과 성격에 가장 맞는 방법을 택하여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계속 반복해서 하다보면 충분히 해낼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 때문에 포기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당연히 이를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공부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엄청난 속도로 엄청난 난이도의 문제들을 푸는 데에 익숙해지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불가능해보이던 것들을 나중에는 자신도 모르게 하고 있게 되는 것이 공부입니다. 보통 경찰대학 1차 시험의 커트라인은 210~230점 사이에 형성됩니다. 국영수 세 과목의 원점수를 더한 총합을 반영하기에 세 과목..

38기 이지헌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내신 관리, 면접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찰대학 38기 학생이자, 11기 폴라리스 홍보단원으로 활동 중인 이지헌 학생입니다. 입시라는 하나의 큰 관문을 앞두고 많이 긴장하고 계실 수험생 여러분 많이 힘드시죠? 저 또한 고등학교 3년 생활 동안 불확실한 대학과 미래 때문에 답답함을 많이 느꼈고, 그만큼 스트레스도 꽤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수험생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어 학습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내신관리’ 부분이나 ‘면접’에 관해 중점적으로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앞으로 진행할 제 수기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내신관리. 경찰대학 입시에서 내신이 반영되는 비율은 낮은 편인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약 15%의 비중을 차지하고 ..

38기 이승호 학생의 학습수기입니다. About 수능, 슬럼프 극복, 체력 시험

안녕하세요. 경찰대학 38기 이승호입니다. 아무래도 저는 삼수생으로서 남들보다 긴 수험생활을 겪었기 때문에 그만큼 남들보다 고충이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학생들이 겪는 여러 종류의 어려움을 제가 겪어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슬럼프 극복 혹은 멘탈 관리에 관해서는 다른 학생들보다 할 얘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학습에 관해서는 사실 누구나 다 들어봤지만 잘 지키지 못하는 가장 중요한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누군가 수험생이었던 제가 했던 똑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며 지금 이 학습 수기를 남깁니다. -국어 국어 같은 경우는 아마 많은 학생들께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국어 학습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었습니다. 국어라는 과목 특성상 ‘공부법’에 대..